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성재 셰프 과거 프로필 (대단하심)

by 엘리스월드 2024. 9. 30.

 

 

안성재 셰프 과거 프로필 (대단하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 중인 안성재 셰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이 프로그램은 요리사들의 치열한 대결을 그린 요리 서바이벌 예능인데, 미슐랭 3스타 셰프인 안성재가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면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안성재 프로필

 

안성재 미슐랭 3스타

1982년 출생 대한민국

국적 미국

가족 배우자, 딸, 아들

소속 모수 서울

대한민국에서 활동 중인 한국계 미국인 요리사

현재 모수 홍콩 운영

2024년 기준 국내 유일 미쉐린 가이드 3스타

파인 다이닝 '모수 서울' 오너 셰프

 

안성재 과거 스토리

 

 

안성재 셰프는 흔히 기대하는 엘리트 코스와는 조금 다른 길을 걸어왔어요. 1982년생으로, 열세 살에 미국 캘리포니아로 이민을 가면서 그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학비를 벌기 위해 미군에 입대하고, 이라크 파병까지 다녀오게 됩니다. 당시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었고, 한때 신용불량자가 되기도 했지만, 그의 인생이 바뀌는 계기가 생기죠.

 

그는 요리사가 되기 전까지 포르쉐 차량 정비공을 꿈꾸기도 했지만, 요리에 대한 열정을 발견한 뒤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르 코르동 블루 요리 학교 브로슈어를 보고 취업 보장이 된다는 말에 23살부터 요리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캘리포니아의 르 코르동 블루를 졸업한 후, 비벌리힐스의 유명 스시 전문점 우라사와에서 무급으로 일하며 요리 경력을 쌓았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시절에도 그는 프렌치 런드리라는 곳에서 일하며, 단 두 달 만에 파트장으로 승진하는 초고속 성장도 이뤄냈습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엘리트 코스는 없었지만, 그는 자신만의 열정과 끈기로 미슐랭 3스타 셰프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죠. 그가 말하는 성공 비결은 바로,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잘하면 성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철학입니다.

 

안성재 셰프의 흥미로운 취미와 복싱 대회 우승

안성재 셰프의 취미는 특이하게도 복싱입니다. 셰프와 복싱이라니, 어울리지 않는 조합 같지만, 그는 복싱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자신만의 에너지를 발산한다고 해요.

 

최근에는 마포구 체육회장배 전국 생활 복싱대회에서 1등을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미슐랭 3스타라는 타이틀의 무게를 이겨내기 위해 복싱을 시작했다고 하니, 그 열정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흑백 요리사’에서 보여준 안성재 셰프의 어록

안성재 셰프는 흑백 요리사에서 냉철하면서도 예리한 평가로 유명합니다. 그의 어록 중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어록 1: 시크릿 코스

"드셔보셨어요? 어떠셨어요? 지금 말씀하신 그런 것들이 제 입에는 확 들어오지는 않아요. 최송하지만 시크릿 코스는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어록 2: 레시피 뱅크

"뭔가 '이게 뭐지?' 하는 느낌이 있어요. 오징어순대면 오징어순대다운 면이 있어야 되는데, 너무 많아서 레시피 뱅크님, 탈락입니다."

어록 3: 천만 백반

"어머님의 스타일이 명확한 거 같은데, 좀 짜게 느껴져서, 그다음 걸 맛을 봐도 국은 너무 싱겁게 느껴지고, 이건 짜고 막 이렇게 느껴져요. 어머님 죄송하지만 탈락입니다."

그의 평가들은 아주 냉정하고 명확하지만, 그만큼 요리에 대한 진정성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흑백 요리사 심사위원 안성재

‘흑백 요리사’는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요리사들이 흑수저백수저 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칩니다.

 

안성재 셰프는 이 프로그램에서 심사위원으로서 엄격한 평가를 내리며, 참가자들의 요리 실력을 정확하게 판단합니다. 프로그램의 긴장감 넘치는 대결 구도와, 안성재 셰프의 냉철한 심사는 시청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1위에 오를 만큼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안성재 셰프는 그의 냉철한 모습 덕분에 ‘저승사자 셰프’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마무리

안성재 셰프 프로필 과거를 보면 평범한 엘리트 코스를 걷지 않았지만, 요리에 대한 열정끈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셰프로 자리 잡았습니다.

 

흑백 요리사에서 보여주는 그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이들이 요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될 것 같아요. 여러분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안성재 셰프의 냉철한 평가진정성 있는 요리 철학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흑백요리사 안성재 셰프 프로필과 과거, 어록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리에 진심인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다음에도 더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반응형